본문 바로가기

♡맛보기

바나나식초 만들기 효과는 다이어트와 변비에 탁월하다

바나나식초 만들기 효과는 다이어트와 변비에 탁월하다









바나나식초 효능 많은 분들이 증명하고 있어서

저도 궁금한터라 만들어보았었드랬죠~ㅎㅎㅎ




앞전에 파인애플식초도 만들어봤었는데

요번에는 바나나식초 만들기에 도전을 해보았어요

바나나식초 만들기도 파인애플이랑 동일하다고 합니다.

대신에 파인애플식초는 일주일만 놔둬도 먹을 수 있는데

바나나식초는 2주 후에 개봉해야한다고 합니다.








자, 그럼 바나나식초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 재료 -



발효식초, 갈색설탕, 바나나

용기, 계량컵


( 비율 = 1 : 1 : 1 )








바나나 색깔이 ... 많이 까맣죠!!

사다놓은 잘 안먹게되서 색깔이 저렇게 시커멓게 변했네요 ...

다행히 물르지는 않았더라구요,



이제 바나나식초 만들기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바나나식초 효능 제대로 봐볼렵니다 ㅎㅎ












 




저는 계량컵을 기준으로 바나나식초 만들기를 했습니다.

계량컵에 식초 저만큼 넣고

비율이 1 대 1 대 1 이니까 모두 저만큼 넣으면 되겠죠 ㅋㅋ




















갈색설탕도 동일한 양으로 계량컵에 담아서

바나나식초 담을 용기에 넣어주세요.



















갈색설탕이 식초 안에서 다 녹을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설탕이 식초 안에서 금방 녹아요.

차가운 식초에서도 금방 녹으니 참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다음으로 바나나 껍질을 벗겨주세요.

바나나는 까맣게 바나나가 효능이 더 좋다고 하네요.

무슨 성분이 더 생긴다나..ㅎㅎ 자세히 기억이 안나네요..^^




















이제 잘게 썰어놓은 바나나를 넣으면 바나나식초 만들기 완성입니다.

바나나식초 만들기 할때 바나나 용량을 많이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저는 그냥 동일한 계량컵에 비스므레하게 담아보았어요.





















바나나 한송이로 바나나식초 두병 나왔어요.

이제 2주가 지나면 바나나식초 만들기 완성 입니다.








바나나식초 만들기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식초 만들기 효능 제대로 보며 먹는 방법은

1 : 9 의 비율 바나나식초 : 물 을 희석해서 식후에 마시면 됩니다.





바나나식초 만들기가 2주후 모두 완성이 되면

바나나는 건져내고 주시고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나나식초에 유통기한은 꾀 길다고 하니

한번 만들어서 오래도록 먹을 수 있으니 참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