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엑셀 틀고정 그리고 틀고정 인쇄

엑셀 틀고정 그리고 틀고정 인쇄

 

 

 

 

 

 

 

 

 

 

 

 

엑셀 틀고정은 업무양식에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틀고정한 상태에서 엑셀 틀고정 인쇄도 저는 자주 사용한답니다.

편리하고 간단한 엑셀 틀고정과 틀고정 인쇄방법을 간단히 적어볼께요~ㅎ

 

 

 

 

 

 

 

 

 

[ 엑셀 틀고정 ]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보기] - ②[틀고정] 메뉴가 있죠~!

이 기능이 바로 엑셀 틀고정 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ㅎㅎ

 

 

 

 

 

 

 

 

 

 

 

 

 

 

 

 

 

 

저는 1있는 제목부분을 틀고정 할거예요.

그럴려면, B2(B열 2행)을 클릭 해놓고

③엑셀틀고정 눌러주세요~

 

 

 

 

 

 

이제 끝 ㅋㅋㅋ

엑셀 틀고정 엄청 간단하죠~

 

 

 

 

 

 

 

 

 

 

 

 

 

 

 

이제 다음으로 엑셀 틀고정 상태대로 틀고정 인쇄를 해보려해요.

틀고정 해놓은 모양 그대로 제목부분(1행)이 짤리지 않고 인쇄하는 방법인데요

이것도 아주아주 간단해요~~~~~~~ㅋ

 

 

 

[ 엑셀 틀고정 인쇄 ]

 

 

 

 

 

 

 

 

①[페이지 레이아웃] - ②[인쇄제목] 이부분이 바로 엑셀 틀고정 인쇄 설정 구간입니다.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건지 해보겠습니다~ㅎㅎ

 

 

 

 

 

 

 

 

 

 

 

 

 

 

 

 

 

 

 

 

 

[페이지 레이아웃] 에서  [인쇄제목] 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때 ①반복할 행 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을 틀고정해놨으니 행을 반복해서 인쇄해야 하니까요~

 

 

 

 

 

 

 

 

 

 

 

 

 

 

 

 

 

 

 

 

 

 

그런다음, ①1행 클릭 하면 1행 전체가 저렇게 점선으로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엑셀 틀고정 인쇄 설정도 끝 입니다.

정말 너무 간단하죠~!

 

 

 

 

 

 

 

 

 

 

엑셀 틀고정도 간단하고 엑셀틀고정인쇄방법도 참간단합니다.

간단하지만 엑셀을 사용할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니까 기억해두셨다가 잘 활용해보세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