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유기농 우엉차만들기 5번덖어 정성껏~!!


유기농 우엉차만들기 5번덖어 정성껏~!!











지난번 우엉 말리는 방법대로 3일동안 바짝 말린 우엉을

5번 덖어서 정성껏 유기농 우엉차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 3일동안 말린 우엉의 모습 ↙





우엉 말리는 방법 보러가기




7번 덖어야 한다...

9번 덖어야 한다...

이렇게들 말씀하지만...

저는 인내심에 한계를 느껴서 5번 덖다가 끝...^^;;




유기농 우엉차만들기 덖는 방법은

약불에 5분간 우엉을 볶다가

불을 끄고 5분정도 식혀주세요.

이러한 방법을 5번 반복하면

저처럼 5번 덖은 정성가득한 

유기농 우엉차만들기가 완성됩니다 ㅎㅎ










3일동안 정성껏 말려놓은 우엉을 달궈진 후라이팬에 넣고

약한 불에서 5분간 잘 덖어주세요.

그후 불을 끄고 5분간 식혀주세요.









한번 한번 덖을때마다 우엉의 색상이 변하더라구요.

사진에는 제대로 안잡혔는데,

실제로 보면 한번 덖을때마다 우엉의 색이 진해지고

보기만해도 구수해보이는 색으로 변하네요^^









유기농 우엉차만들기 처음 도전해보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어렵지 않았어요~



하지만... 덖는게 인내심이 필요하더라구요^^;;;;;;;

생각으로는 9번 덖은 유기농 우엉차만들기를 할려고 했는데

결국 5번 덖은 유기농 우엉차만들기를 하고 말았네요... ㅡ,ㅡ









그래도 한번 한번 덖을 때마다 우엉의 향과 색깔이 구수해보이니

비록 덥더라도 처음만든 유기농 우엉차만들기가 즐거웠네요 ㅎㅎㅎ









드뎌 유기농 우엉차만들기 끝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다섯번 덖은 유기농 우엉차... 5번째가 한계인듯 해요 ㅎㅎㅎ









사진으로는 제대로된 색상이 안나와서 아쉽네요.

원래는 더 진한 갈색으로 변했답니다~~~

아무래도 핸드폰 카메라가 안좋은가봐요 ㅡㅡ;









드디어 5번 덖어 정성껏 만든 유기농 우엉차만들기 완성~!!!

열심히 덖은 우엉을 완전히 식힌다음에 밀폐용기에 담아주세요.









예쁜 통에 담고 싶었으나...

왜 오늘따라 안보이는지 ㅡ,ㅡㅋㅋㅋ









실제 색상은 저것보다 더 진한 갈색이예요~

사진은 왜이렇게 맛없게 보이는지 ㅋㅋㅋ;;;









실험삼아 정성껏 만든 유기농 우엉차를 타봤어요~




오호!!!

마트에서 사먹었던 우엉차보다 제가 직접 만든 유기농 우엉차가 

색이 더 투명하고 진하고 맛도 구수하고~~~ㅎㅎㅎ









시간이 조금 더 지나니까 유기농우엉차 색이 더 진해졌죠!!

이번에는 2리터 생수통에 우엉 3개를 넣고

하룻밤을 냉장고에 넣어놔봤어요




와우.......???

위에 컵이있는 것처럼 진한 유기농 우엉차가 되어있더라구요~

역시!! 직접 유기농 우엉차만들기 참 잘한거 같아요 ^^





↘ 아래 사진은 우엉차 덖은 순서예요 ↙


1번은 3일동안 말린 우엉

2번부터 6번까지는 우엉 덖은 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