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100% 지급받자!![신청기간 신청방법,지급대상자 확인 & 금액조회]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100% 지급받자!!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대상자 확인 & 금액조회]



5월은 가정의 달이기도 하지만,

근로자에게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신청하는 달이기도 하죠 ㅋ



정기 신청기간은 5월 1일 부터 5월 31일까지이고

기한 후 신청기간은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라고 하는데



기한 후 신청을 한 경우에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산정금액의 90%가 지급다고하니

꼭 정기 기간내에 신청하셔서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100% 받아보아요^^



신청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홈텍스에서 신청했어요.

방법도 간단하고 근로자를 위한 이런 제도~! 참 좋네요 ㅎㅎ







근로장려금 제도는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서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나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직 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라고 홈텍스에 적혀있더라구요~







그리고 자녀장려금 제도는 출산을 장려하고

저소득 가구의 자녀양육비를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총 소득 4천만원 미만이면서 부양자녀(18세 미만)가 있는 경우에

자녀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라고하니 해당되는 분들은 근로장려금과 함께

자녀장려금도 꼭 신청해보세요^^







홈텍스공인인증서로 로그인했더니 이런 화면이 나오더라구요~

간략하게 화면구성이 잘되어있어서 알아보기 쉽더라구요.

노랑 박스들 전부다 클릭해봤어요 ㅋㅋㅋㅋㅋ




먼저는 [근로.자녀장려금 계산해보기] 를 해서

지급대상자 확인 자격요건이 되는지와 산정된 금액조회를 확인했고,

맞벌이 가족이라면 [소득정보제공동의] 도 하고...







신청방법이 여러가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신청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독가구 / 홀벌이가구 / 맛벌이가구 에따라 지급금액과 기준이 다르니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5월달에 근로장려금과 더불어 자녀장려금도 신청하셔서

혜택을 꼭 받아보자구요~~










- 위의 모든 이미지 출처는 홈텍스 입니다.





5월에 신청하면 9월에 지급된다고 하니

꼭 신청하셔서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혜택 꼭 받으세요^^



이상으로 2016년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그리고

지급대상자 조회와 금액조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렵니다 ㅎ

기간내에 꼭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