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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창출계획서 상시근로자수 계산 COUNTA함수 이용하기

일자리창출계획서 상시근로자수 계산 COUNTA함수 이용하기

 

 

 

 

 

일자리창출계획서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정책으로서 수입금액이 1천억원 미만인 「조특법」 상 중소기업으로서 다음년도 상시근로자수를 당해년도 대비 2%, 4%(최소1명) 이상 증가시킬 계획이 있어 '일자리창출계획서' 를 제출하고 그 계획을 이행하는 사업자(개인 및 법인)에게 정기세무조사 선정에서 제외하는 세정지원을 하는 제도 입니다.

 

 

 

 

일자리창출계획서 제출방법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일자리창출계획서 제출」에서 일자리창출계획서를 작성하여 전송 하거나, 혹은 우편접수, 세무서 민원실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일자리창출계획서를 제출하기에 앞서 상시근로자수를 알아야 하는데요.

상시근로자수 계산을 돕기위한 엑셀 함수를 소개하려 합니다.

사용할 함수는 COUNTA함수 입니다.

 

 

 

 

 

Tip. COUNT 함수와 COUNTA 함수의 차이
COUNT 함수 : 숫자를 세는 함수

COUNTA 함수 : 공백 아닌 값을 세는 함수

 

 

 

 

 

 

방법은 간단해요!!

 

오늘 알아볼 상시근로자수에는 텍스트로 이름이 입력이 되어있는 엑셀서식이라고 가정했을때,

COUNT함수로는 안되기에 COUNTA함수로 공백이 아닌 어떠한 값이 들어가 있는 값을 구하는 함수를 사용하면 됩니다.

 

 

 

 

 

 

 

 

 

 

우선 17년도 상시근로자수를 계산해볼까요?

17년 1월부터 12월까지(11월과 12월은 예상인원 적용하면됩니다) 명단을 쭈욱 적고,

상시근로자수에 COUNTA함수를 적용하면 됩니다.

그러면 공백이 아닌 칸이 몇 칸 있는지 값으로 나온답니다.

 

 

COUNTA함수로 나온 값들을 모두 더하면 2017년도 상시근로자수가 나옵니다.

17년도 상시근로자수 계산 = 상시근로자수 ÷ 12(개월)을 적용하면 계산 완료~!

간단하죠~ㅎㅎ

 

 

 

 

 

 

 

 

 

 

 

 

 

 

 

 

 

 

 

 

18년도 채용계획을 세워보고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COUNTA함수를 사용하여 상시근로자수 계산을 해보시면,

일자리창출계획서 제출에 상시근로자수 기입이 더 쉬워진답니다.

 

 

 

 

 

 

 

 

 

 

 

 

 

 

 

 

 

일자리창출계획서 제출 해당 기업들은 놓치지 마시고 일자리창출계획서 제출하셔서 세정지원 받아보세요.

 

 

 

 

 

 

일자리창출계획서 제출시 상시근로자수 계산하는 방법을 엑셀 함수인 COUNTA함수로 정리해보았습니다.